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정보

말레이시아 여행 시 반드시 먹어봐야 할 음식 소개

by 메이둥이 2023. 8. 18.

말레이시아에 가면 꼭! 꼭! 먹고 와야 하는 음식 소개

말레이시아는 다양한 문화와 종교적 영향을 받아 다양한 맛과 향이 어우러진 풍부한 음

식 문화를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음식이 맛있기로 유명한 나라 중에 한 곳이다.
아래에 말레이시아 여행 시 꼭 먹어보면 좋은 대표적인 말레이시아 음식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나시르막 (Nasi Lemak)

말레이시아의 대표적인 전통 음식은 나시르막이 있습니다.
코코넛 밀크로 지은 밥에 멸치, 닭고기, 오이, 달걀 등과 삼발소를 함께 섞어 먹는 음식입니다.
전통적인 방식으로는 바바나 잎 위에 음식을 얹여 줍니다.

2) 락사 (Laksa)

락사는 말레이시아 다양한 지역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대표 면 요리 중 하나입니다.
미나리와 소스로 만든 특유의 향과 맛이 특징이며 한국의 꽁치 김치찌개와 비슷한 맛이 납니다.

3) 호켄 미 (Hokkien Mee)

말레이시아 버전의 새우 짬뽕국수 느낌의 면 요리 입니다. 새우 진한 맛이 우러난 칼칼한 국수입니다.

4) 비프 렌당 (Beef Rendang)

렌당(Rendang)이라는 스파이시한 소스에 소고기를 넣어 코코넛 밀크와 다양한 양념들로 오래 시간 익혀 만든 요리입니다. 부드럽고 풍부한 맛과 향 느낄 수 있습니다. 한식 중 장조림과 비슷한 맛을 내어 거부감 없이 시도해 볼 수 있는 음식입니다.

5) 나시고랭 (Nasl Goreng)

나시고랭은 일반적으로 쌀을 사용하여 볶아낸 전통적인 볶음밥 요리입니다. 각 지역마다 약간씩 다른 방식으로 만들어지며 보통 쌀, 달걀, 채소, 고기 또는 해산물과 양념을 넣어서 볶아 만듭니다.
이 지역의 음식문화를 경험하려면 반드시 시도해보아야 할 대표적인 요리 중 하나입니다.

6) 차쿼따우 (Char Kway Teow)

납작한 쌀국수 면을 사용한 중국식 볶음 요리입니다.
새우, 가재, 연어 등과 다양한 재료와 조리되며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7) 로티 칸나이 (Roti Canai)

인도네시아의 로티와 유사한 난을 기반으로 한 인도식 빵으로, 카레 소스와 함께 먹습니다.
다양한 변형이 있어서 달걀, 양파, 치즈 등을 추가한 로티도 맛볼 수 있습니다.

8) 사테(Satay)

사테는 주로 양고기, 닭고기, 소고기, 돼지고기 등 다양한 종류의 고기를 나무 꼬치에 꿰어서 숯불에 구워낸 것을 소스와 곁들여 먹는 음식입니다. 매콤하고 달콤함이 더해진 피넛 소스와 함께 먹으면 사테의 고소한 풍미를 더욱 느낄 수 있습니다.
소스에 찍어먹는 것 외에도, 사테를 빵이나 라이스와 함께 먹는 방식도 있습니다.

9) 첸돌(Candol)

시원하고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는 말레이시아의 대표적인 디저트입니다.
주로 전문으로 만들어진 투명한 면에 흑당 소스와 코넛 밀크, 타피오카 만든 펄이 조합되어 있는 음식입니다.
한국의 팥빙수와 비슷한 맛이며 더위를 날려 줄 시원한 간식입니다.

이 외에도 말레이시아에는 매력적인 음식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말레이시아는 말레이,중국,인도계의 민족들이 섞여 사는 다문화 나라입니다

따라서 여러 나라 음식이 혼합된 퓨전 음식도 많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현지 음식을 즐기며 말레이시아의 다양한 맛과 풍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